2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아스트로 공식 팬카페를 통해 "진진의 병역과 관련해 안내드린다. 진진이 자가면역 질환 관련 건강 문제로 병무청 정밀 신체검사 결과 군 복무가 어렵다는 판단을 받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나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검사와 관리가 필요하므로 군 복무와 같은 특수한 단체 생활은 무리가 있다는 의료적 판단에 따라 병역 면제를 받았다"면서 상세한 면제 사유를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또 "당사는 진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언제나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진진의 활동에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하며 공지를 마쳤다.
진진은 아스트로의 리더 겸 메인 래퍼로 최근엔 뮤지컬 배우로 변신해 '드림하이' '겨울 나그네' '사랑의 불시착' 등에 출연했다.
진진이 속한 아스트로는 2016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진진 외에도 차은우, 윤산하, MJ가 소속돼 있다. 이 중 차은우는 오는 7월 28일 군악대로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할 예정이랍니다
아스트로 진진, 16일 데뷔 후 첫 단독 공연 -2025. 2. 14
아이돌그룹 아스트로(ASTRO, 판타지오 소속) 진진이 데뷔 첫 솔로 공연으로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한다.
진진은 오는 16일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첫 단독 공연 [JIN LAB Vol1. Find Your Groove](진랩 Vol1. 파인드 유어 그루브)를 개최한다. 데뷔 10년 차를 맞은 진진이 솔로로는 첫선을 보이는 이번 공연에서 어떤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답니다.
# 진진표 자작곡 무대 최초 공개
[JIN LAB Vol1. Find Your Groove]는 진진이 지난해 3월 정식 론칭한 자체 음악 프로젝트 ‘JIN LAB’(진랩)의 무대가 처음 베일을 벗는 자리다. 지난 1년여간 진진은 ‘JIN LAB’ 프로젝트를 통해 본인만의 진솔한 감성을 풀어낸 자작곡을 잇달아 발매하며 공감과 위로를 전해왔다. 완성도 높은 작업물들을 집약한 세트리스트가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곡마다 서로 다른 메시지와 무드를 품고 있어 진진만의 다채로운 음악적 변주가 관전 포인트다. 아로하(아스트로 공식 팬덤명)를 향한 마음을 담은 ‘You’(유), 연습생 때부터 달려온 자신의 이야기를 녹인 ‘날 위해 (feat. MRCH)’, 감성적인 피아노와 드럼 사운드로 애절한 노랫말을 전하는 ‘이별택배’, 펑키하고 그루비한 ‘Carry on’(캐리 온), 강렬한 록 사운드가 돋보이는 ‘Beat that Drum’(비트 댓 드럼) 등 각 곡에 깃든 진심과 서사가 풍성한 무대로 펼쳐진다.
# 밴드 라이브에 편곡까지…올라운더 능력치 풀가동
진진은 이번 공연에서 밴드 세션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여기에 새로운 편곡을 더한 고퀄리티 라이브로 팬들의 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웰메이드 스테이지를 통해 아스트로의 리더이자 올라운더 진진의 다재다능한 능력치가 빛을 발할 전망이다. 랩, 보컬, 퍼포먼스와 프로듀싱까지 다방면의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진진은 솔로 공연으로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하며 아티스트로서 색깔과 존재감을 굳힐 계획이랍니다.